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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텍·아이티빌리지 ‘와이즈-파스’ VIP 파트너십 체결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가속화 위해 양사 솔루션·서비스 결합한 턴키 서비스 제공
2019년 06월 11일 10:52:51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왼쪽)와 어드밴텍 정준교 대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유통IT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티빌리지(대표 김광철)와 인텔리전트 유통 매장 구축 가속화를 위해 어드밴텍 와이즈-파스(WISE-PaaS) VIP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드밴텍과 아이티빌리지는 올해 초 유통 사업 공동 개발과 관련된 와이즈-파스 레귤러 파트너십을 체결 후 식음료 매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PoC 프로젝트에 착수해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해당 매장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매장 방문객 수와 동선, 체류시간을 분석하는 스마트매장 분석 솔루션 ‘스토어BI’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이 적용됐다.

어드밴텍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 매장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레디 패키지(SRP)와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아이티빌리지는 유통IT 솔루션 개발을 수행한다. 검증 받은 품질의 하드웨어 플랫폼과 숙련된 IT 서비스를 턴키 형태로 공급함으로써 비즈니스 관리자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유통 매장의 스마트화를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양사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리테일 전시회 ‘2019 KSHOP’에 공동 참가한다. 스마트매장을 콘셉트로 하는 전시 부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매장 분석 솔루션과 AI 기반의 무인 결제 키오스크, 테이블 사이드 모바일 주문 시스템 등 최신 리테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드밴텍 정준교 대표는 “아이이빌리지는 어드밴텍 글로벌 파트너십 정책에 가장 어울리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국내 유통 산업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스마트 리테일 사업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이티빌리지 김광철 대표는 “리테일러에게 디지털 전환은 이커머스의 발전과 함께 필수 과제로, 어드밴텍과의 파트너십을 앞두고 아이티빌리지 엔지니어들은 어드밴텍 본사에 방문해 클라우드 및 AI 기반 솔루션에 대한 기술 교육을 이수했다”며 “어드밴텍의” SRP는 아이티빌리지를 통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드밴텍은 지난 2016년, SI업체가 효율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저장, 분석, 예측 등의 인공지능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된 솔루션-레디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공장, 물류, 유통 산업 분야의 IoT 시스템 구축 가속화를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다양한 국내 파트너들과 함께 산업 IoT 비즈니스 생태계(Eco-System)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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