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23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 ‘알파코인’ 출시
상태바
마이23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 ‘알파코인’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 서비스로 ‘만보 걷기 도전’ 기능 제공…병의원·헤어샵 등 다양한 제휴업체 보유
▲ 알파코인 메인 화면

[데이터넷]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대표 조성민)는 앱(App) 내에서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 기반으로 암호화폐 결제 및 리워드가 가능한 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 ‘알파코인’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대기업들도 앞 다퉈 헬스케어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사업에 투자를 결정하고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암호화폐, 디앱(DApp) 등 다양한 기술과 접목된 헬스케어 서비스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이 점차 활성화 되는 가운데, 마이23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서비스 연계 코인 리워드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 마이23헬스케어의 ‘알파코인’ 앱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이 자체 발행하는 암호화폐 알파콘(ALP) 도입으로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알파코인 앱은 설치 후 메인 서비스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는 ‘만보 걷기 도전’ 기능을 제공한다. 알파코인 앱을 통해 하루 5000보만 걸어도 매일 포인트가 쌓이고, 일정 포인트가 쌓이면 알파콘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암호화폐 알파콘 보관 및 전송이 가능한 알파콘 코인 지갑 앱을 추가로 설치해 지갑주소를 연동하면 200 알파콘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알파콘 지갑에서 코인을 노드 참여(Staking)할 경우 일정한 확률로 블록 보상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알파코인’ 앱은 코인 리워드에 그치지 않고 유전자 분석 서비스 및 영양제 등 다양한 제품을 앱 내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알파콘으로 결제할 수 있다. 기존 마이23헬스케어가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 모발영양균형검사 등의 분석 서비스는 물론 분석 결과에 따른 개인 맞춤형 영양제와 건강식품까지 앱에서 알파콘,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구매 할 수 있다. 구매 시 코인 리워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병원 및 의원, 피트니스 센터, 헤어샵 등 다양한 제휴업체를 ‘알파코인’ 앱을 통해 업체 정보 확인 및 상담 예약을 알파코인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업체 이용 시 알파콘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알파콘 결제 시에는 결제 금액 일부 할인 등 다양한 리워드도 받을 수 있다. 이용 후기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통해 알파콘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도 있다.

알파코인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며, iOS 버전도 이달 안에 앱스토어에 등록될 예정이다. 현재 1차 서비스인 1.0 버전을 론칭한 상태인 알파코인 앱은 서비스 2.0 버전에서 좀 더 의미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생성 및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며, 알파콘 코인으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23헬스케어 조성민 대표는 “이번 앱 런칭은 기존 마이23헬스케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앱으로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알파콘 코인을 탑재해 스마트 헬스케어 프로젝트를 실행시켰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실제 사용이 가능한 앱을 먼저 출시해 알파코인 앱이 관련 산업을 선점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향후 헬스케어 데이터 확보 및 제휴처 확대 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며, 많은 이들이 앱을 통해 스마트한 헬스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