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 본선 개최
상태바
LG유플러스,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 본선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0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강 진출 팀, 고척돔서 8~9일 녹다운 토너먼트 진행…프로 출신 코치 원포인트 레슨까지

[데이터넷]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오는 8일과 9일 양일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제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 본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선에서는 ‘제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의 최종 승자를 가린다. 추첨을 통해 예선에 진출한 64개 팀이 지난 두 달간 치열한 접전을 벌여온 끝에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예선 경기는 녹다운(Knock-down)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2회 2019 U+5G 사회인 야구대회’는 LG유플러스가 사회인들의 생활 체육 야구 참여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다. 지난 4월 대회 참가 신청에 총 1010팀이 접수할 만큼 국내 야구동호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은 ▲건대불소OB ▲노루페인트 야구단 ▲디펜스원 ▲램페이지 ▲서울과학기술대HEROES ▲에인절스 ▲조마조마 연예인 야구단 ▲25WARRIORS이다. 특히 지난해 우승팀인 서울과학기술대HEROES는 올해도 8강 진출에 성공, 2연패를 노린다.

본선 행사로 LG유플러스는 전 LG트윈스 투수이자 전 LG트윈스 피칭아카데미 원장인 ‘야생마’ 이상훈 위원을 비롯해 프로 출신 코치들을 초청했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회인 야구인 140여 명을 대상으로 고척돔 불펜에서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레슨에는 5G로 진화된 U+프로야구 중계 서비스에 적용되는 ‘4D 리플레이 타임슬라이스’ 기술을 활용해 U+프로야구의 핵심 서비스인 ‘홈밀착 영상’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홈밀착 영상’은 경기장 내 홈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설치된 카메라 60대가 홈 타석의 모든 순간과 각도를 포착하는 기능으로, 원포인트 레슨에는 총 30대의 카메라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레슨 참가자들은 여러 각도에서 본인의 투구 폼 및 타격 폼을 여러 각도에서 자세히 돌려보고 코치로부터 자세히 교정 받을 수 있다. 촬영한 본인의 자세 영상을 메일로 전송해 소장도 가능하다.

또 결승전을 앞둔 CSR 경기에서는 프로야구 레전드 이상훈 위원과 마해영 성남블루팬더스 감독이 일일 감독으로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매치도 열린다. 이상훈 위원과 마해영 감독이 각각 LG유플러스 레드칙스과 농아인야구단(기드온 이글스)의 일일 감독을 맡아 경기를 이끈다.

이 밖에도 U+VR 및 U+AR의 인기 콘텐츠 모델인 치어리더 이나경이 U+5G 체험존에서 포토 이벤트 및 준결승전 시구를 진행한다. 이나경 치어리더는 참관객 대상 U+5G의 주요 콘텐츠와 U+프로야구 앱의 핵심기능을 소개하고 경기 시구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국내 사회인 야구대회 최고 수준인 상금 300만원, 준우승팀에게는 200만원, 공동 3위 두 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결승전 MVP, 감독상, 감투상을 수상하는 개인 선수에게는 크리스탈 트로피와 함께 약 200만원 상당의 PIC 괌 숙박권(4인 기준)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사회인 야구인과 참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상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 감동빈 팀장은 “작년 첫 회 600여 팀에 이어 올해는 무려 1010팀으로부터 신청이 쇄도한 만큼 국내 사회인 야구의 뜨거운 열정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야구인들의 꿈인 고척 스카이돔에서의 결선경기를 통해 국내 야구팬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9일 열리는 결승전은 스포츠 전문채널 SPOTV+와 U+모바일tv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