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취업률 4년제 편입 ‘주목’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취업률 4년제 편입 ‘주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6.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높은 드론IT기업 취업률과 4년제 대학 편입률을 선보이며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타 드론학과 대학교와 달리 드론 촬영, 조종뿐만 아니라 설계, 개발 등의 교육을 통해 다방면에 유능한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실습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드론 관련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교내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은 드론IT 기업(바이로봇, 헬셀, 넥슨 등)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전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취업스터디반을 운영해 드론IT기업 자기소개서, 면접,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지도교수에게 IT기업에 맞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지도를 받으며, 주기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스킬을 향상시킨다. 또한 지도 교수의 지도하에 입사희망 기업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드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드론 실무자격증 취득도 돕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와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들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였으며, 높은 4년제 대학 편입률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