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로, 중소상공인 위한 모바일 앱 ‘비즐’ 출시
상태바
KT 스마트로, 중소상공인 위한 모바일 앱 ‘비즐’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 운영 위한 20여개 서비스 앱 하나에 담아 손쉽고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
▲ 비즐 앱 이용 화면

[데이터넷] KT그룹의 종합 전자지불 전문 계열사 스마트로(대표 이홍재)는 자영업자들이 매출 정보와 모바일 결제, 단골 손님까지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비즐(BIZZLE)’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로는 가맹점주들이 영업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총 20여개의 개별적인 영업/매장 관리 서비스를 하나의 모바일 앱 서비스 ‘비즐’로 통합해 제공한다.

자영업자들은 일자별 매상 내역을 비롯해 카드사로부터 입금받을 금액이나 미입금 금액 등의 세부적인 매출 정보를 앱의 첫 화면에서부터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결제 오류로 중복 매출이 발생했거나 카드사에서 결제 금액 입금을 누락했을 경우에도 그 현황을 바로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어 영업장의 매출 흐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단골손님을 위해 포인트나 쿠폰을 간편하게 발행해 관리하는 ‘간편포인트’ 서비스와 대기 손님까지 세심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스마트 웨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마트폰만으로도 가능한 NFC 기반의 신용카드 결제와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알리페이, 카카오페이 등), 현금영수증 발행까지 가능해 매장 내 카드 결제기가 고장 났거나 매장 외부에서 결제가 필요한 경우에도 편리하게 ‘비즐’ 앱만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비즐’ 서비스는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이 돼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의 앱 마켓(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로는 ‘비즐’ 출시와 함께 올 연말까지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매출/입금 문자서비스(알림톡)를 2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며,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로 이홍재 대표는 “비즐은 그간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던 스마트로가 고품질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전자지불 서비스 역량을 집약해 출시한 서비스”라며 “이 서비스가 인건비, 홍보비 등의 경제적 부담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던 자영업자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