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둥닷컴·텐센트, 협력 연장…위챗 기반 신규 플랫폼 구축
상태바
징둥닷컴·텐센트, 협력 연장…위챗 기반 신규 플랫폼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광고·회원 서비스 등 협력 분야 강화…위챗 마켓 개척 통해 중국 3-6선 도시까지 서비스 확대

[데이터넷] 징둥닷컴은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메신저 플랫폼인 위챗(WeChat) 운영사인 텐센트(Tencent)와의 전략적 협력을 3년 연장했다고 5일 밝혔다.

징둥닷컴은 2014년부터 이어오던 탄탄한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고 SNS, 광고, 회원 서비스 등 협력 분야를 확장할 예정이다.

위챗은 징둥닷컴의 전략적 협력사로서 단순한 구매 경로나 트래픽 도구가 아닌 SNS 채널의 가치를 전방위적으로 발굴하고 끊임없는 성장 동력을 제공해주는 파트너다. 징둥닷컴은 이미 위챗, 판매자, 서비스 업체, 웹 트래픽 업체 등과 협력해 개방형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징둥닷컴과 텐센트는 위챗 메신저 플랫폼 내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위챗 마켓 개발뿐만 아니라 스마트 마케팅, 경계 없는 리테일, 전략적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했다. 최근 몇 년간 웨이핀후이, 뿌뿌까오 등 유명 기업에 함께 투자한 바도 있다.

쉬레이 징둥닷컴 리테일 부문 대표는 “징둥닷컴은 앞으로 위챗의 특별함을 활용해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위챗 마켓을 개척하고, 3-6선 도시의 고객을 발굴할 것이다”고 말했다.

징둥닷컴은 위챗 마켓을 기반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개설해 징둥 핀고우(공동구매)를 포함한 SNS 전자상거래를 분야를 고도화하고 강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징둥 핀고우는 실제 징둥닷컴이 3-6선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018년 솽스이 쇼핑 기간 징둥 핀고우의 전체 이용자 중 70%가 3-6선 도시의 소비자였으며, 3·4선 도시의 시장은 이미 1선 도시를 넘어선 것으로 분석됐다.

징둥닷컴은 중국의 3-6선 도시에서의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텐센트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판단한다. 이 협력 관계로 인해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중소도시 고객이 더욱 다양한 채널과 다원화된 경험을 통해 징둥닷컴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