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세무사 지원 플랫폼 ‘위 멤버스 클럽’ 오픈
상태바
웹케시그룹, 세무사 지원 플랫폼 ‘위 멤버스 클럽’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6.0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법인 특화된 협업 툴 ‘플로우’· 수임고객 증빙자료 관리 앱 ‘세모장부’ 등 핀테크 솔루션 지원

[데이터넷]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는 세무사 지원 플랫폼 ‘위 멤버스 클럽(We Members Club)’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위 멤버스 클럽은 4차 산업혁명 환경에 맞춰 세무사 업무를 혁신한 세무사 전용 커뮤니티로, 400만 소상공인과 1만2000 세무사, 세무업계 종사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 멤버스 클럽은 ▲위멤버스닷넷 ▲업무 협업 툴 ‘플로우’ ▲수임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앱 ‘세모장부’ ▲경리 전용 솔루션 ‘경리나라’ 등 다양한 혁신 핀테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앱 세모장부의 경우 자료수집으로 골머리를 앓던 세무사들과 수임처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전 계좌 실시간 조회와 함께 자동 입력이 되지 않는 간이영수증, 종이 세금계산서, 청첩장 등 수기 증빙자료들을 앱을 통해 자동화한다. 세모장부 앱에서 촬영, 전송만 하면 세무사에게 실시간 전달되어 장부 반영 및 영구 보전된다.

또한 세모톡 채팅 기능이 더해져 개인 메신저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 사생활 보호는 물론 세모톡을 통해 세무사와 쉽고 간편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위 멤버스 클럽은 경리나라 아카데미를 통해 고품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리나라 아카데미는 경리 업무와 세무 업무만을 교육하는 전문 배움터로, 회계사, 세무사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성을 가진 스타 강사들이 함께한다. 현재 세무사와 직원의 심화 교육, 경리업무 심화 교육 등 세무 서비스를 선진화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위 멤버스 클럽 회원 세무사와 수임 고객에게는 매년 120만원 상당의 경리나라 아카데미 교육바우처가 무상 제공된다.

위 멤버스 클럽 기획에 함께한 최정만 세무사는 “수임처의 기장대행 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많은 증빙자료들이 필요한데, 매번 추가 자료를 받기 위해 수십 번의 전화를 해야 했다”며 “위 멤버스 클럽의 세모장부를 이용하면 증빙 데이터가 실시간 전송되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 멤버스 클럽을 총괄한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위 멤버스 클럽의 최대 미션은 1만2000 세무업계 종사자와 400만 소상공인 지원”이라며 “위 멤버스 클럽과 함께 하면 세무사의 업무 혁신, 매출 증대, 고객 서비스 향상 등이 따라올 것으로 기대한다.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의 기술을 살려 만든 만큼 세무사의 업무 혁신에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위 멤버스 클럽은 6월 28일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7월 1일 대전을 시작으로 여의도, 강남,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로드쇼에 나선다. 위 멤버스 클럽 전국 로드쇼는 선착순 1500명의 세무사만 참가 가능하며, 위 멤버스 클럽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