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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드웍스, 포레스터 선정 ‘코그니티브 서치’ 분야 리더
솔루션 로드맵·고객 서비스·실행력·파트너십·커뮤니티 부문서 최고 점수 획득
2019년 06월 03일 12:48:02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데이터넷] 오픈소스 기반 기업용 검색 솔루션 기업 루시드웍스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간한 ‘2019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코그니티브 서치(The Forrester Wave: Cognitive Search, Q2 2019)’ 보고서에서 제품 로드맵, 고객 서비스, 전반적인 실행력 및 커뮤니티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리더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포춘100 대 기업 중 34개 회사는 루시드웍스 퓨전(Lucidworks Fusion)을 사용해 디지털 작업 환경을 활성화하거나 전자상거래 고객에게 더 나은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사이트 창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루시드웍스 고객으로는 AT&T, 허니웰(Honeywell),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레드햇(Red Hat), 레딧(Reddit), 스테이플스(Staples), 우버(Uber) 및 미국 통계국(US Census) 등이 있다.

포레스터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루시드웍스에 제품 로드맵, 실행력, 고객 지원, 파트너십 및 커뮤니티 부문에서 획득 가능한 가장 높은 점수를 줬으며,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증가하는 기업 고객의 요구 사항을 장기적 관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특히 강조했다.

윌 헤이스(Will Hayes) 루시드웍스 CEO는 ”직원 및 고객들은 끊임없이 정보를 필요로 한다. 검색은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라”며 “루시드웍스는 직원들이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주는 데이터와 통찰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소비자들에게 더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고객들에게 AI 기반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데이터 관련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보유한 정보에서 최대의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루시드웍스 국내 총판인 투비소프트의 성열호 그룹장은 “투비소프트는 루시드웍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진출 1분기만에 국내 대표 e-커머스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 2곳의 영업 총판과 5곳의 리셀러 네트웍크를 구축하며 AI 기반 업무 고도화 및 쇼핑몰 고도화 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다시 한 번 검증 받은 루시드웍스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비소프트는 국내 마스터 총판으로서 AI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검색을 활용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디지털 커머스 솔루션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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