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실무교육으로 취업률 UP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실무교육으로 취업률 UP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3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취업률을 높이는 실무중심의 제과제빵 교육을 선보이며 예비 파티시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실무중심의 제과제빵 교육을 실시하는 제과제빵 전문학교로,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 제과제빵, 디저트 트렌드에 맞춰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을 구성해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돼 있는 최신식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케이크데코레이션,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 등과 같은 제과제빵 실습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특급호텔,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학교와 MOU를 체결한 여러 제과제빵 분야의 기업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방학 및 학기 중에 특급호텔에서 예비 파티시에로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졸업 전에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실무역량을 비롯해 직업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특급호텔, 유명 베이커리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는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설탕공예사, 쇼콜라티에 등을 양성해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학교 관계자는 “뿐만 아니라 본교는 베이커리 분야를 주도해 나갈 파타시에를 양성하기 위해 타 제과제빵학과 대학과 달리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프랑스 디저트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이주영 교수를 비롯해 유명 해외 출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1:1로 하며 전문 제과제빵 역량 함양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과제빵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을 최소 5개 이상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