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AG·어도비, 고객 경험 관리 혁신 위해 ‘맞손’
상태바
소프트웨어AG·어도비, 고객 경험 관리 혁신 위해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시스템 내 산재한 고객 데이터 결합 지원…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현 가능
▲ 산자이 브라마와 소프트웨어AG CEO(왼쪽)와 샨타누 나라옌 어도비 CEO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소프트웨어AG는 어도비(Adobe)와 기업 시스템 전반에 산재한 고객 정보를 결합해 중앙 집중식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실시간으로 고객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의 고객 경험 관리(CXM) 혁신을 돕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과 소프트웨어AG의 웹메소드 통합 및 API 관리 시스템(webMethods Integration and API management services)의 통합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어도비의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기반으로 기업 전반의 데이터를 결합해 실시간으로 고객 정보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AG의 기술은 고객관계 관리(CRM)와 애플리케이션 및 다양한 백엔드 시스템 간의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 기능은 즉시 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제공되고, 손쉽게 설정 가능한 데이터 커넥터들을 함께 제공한다.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기업들이 보유한 고객 관련 핵심 데이터를 소프트웨어AG의 통합 플랫폼을 통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은 고객 여정에 대해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기업의 규모에 맞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현이 가능해진다.

소프트웨어AG의 통합 SAP 솔루션 개발에 대한 강점을 활용해 양사의 파트너십은 마케토 인게이지(Marketo Engage)와 SAP 솔루션 간 새로운 데이터 커넥터 또한 창출한다. 이는 계정의 활동 정보와 판매 활동 및 파이프라인 정보를 동반한 다른 마케팅 정보와의 완벽한 동기화를 가능하게 한다.

샨타누 나라옌(Shantanu Narayen) 어도비 CEO는 “어도비와 소프트웨어AG는 개인화된 실시간 고객 경험을 기업의 규모에 맞게 제공할 수 있도록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통제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자이 브라마와(Sanjay Brahmawar) 소프트웨어AG CEO는 “소프트웨어AG는 매일 수천 개의 기업이 자사의 데이터를 가치 있는 정보로 변환할 수 있게 돕는다”며 “우리는 어도비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고객 여정을 기업의 핵심 데이터와 연결함으로써 보다 큰 가치를 창출해 낼 것이며, 이러한 통합은 가시성, 투명성 및 고객과의 친밀도를 실시간으로 향상시키는 기반이다”고 강조했다.

이진일 소프트웨어AG 한국지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들이 고객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내에서 상호 연계성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고객 경험의 중요성이 오늘날 점점 더 커지는 가운데, 소프트웨어AG와 어도비 간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사일로를 쉽게 제거하고, 다양한 데이터 스트림에 효율적으로 동기화를 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 많은 가치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소프트웨어AG는 5월 30일부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