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쿼드로 RTX GPU 공개
상태바
엔비디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용 쿼드로 RTX GPU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폼팩터로 데스크톱 수준 성능·기능 제공…OEM·지역 시스템 빌더 통해 제공
▲ 엔비디아 쿼드로 RTX GPU 내장 노트북 제품군

[데이터넷]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2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Computex) 2019’에서 델(Dell), HP, 레노버(Lenovo)가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탑재될 쿼드로(Quadro) GPU를 공개했다.

튜링(Turing)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쿼드로 GPU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쿼드로 RTX 5000, 4000 및 3000 GPU를 장착한 새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모바일 폼팩터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수백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및 디자이너들은 이제 이동 중에도 실사 렌더링,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과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아티스트, 디자이너, 건축가 및 엔지니어들은 보통 사무실 보다는 고객이 있는 장소나 이동중에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품질 동영상 콘텐츠나 복잡한 3D 디자인을 제작하거나 대규모 아키텍처 데이터 세트를 시각화 하는 등 어디에서 어떤 작업을 하든지 간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유지하고 구현할 수 있는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하다.

쿼드로 RTX로 구동되는 새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전문가들이 오토데스크(Autodesk), 어도비(Adobe),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es), 지멘스(Siemens), PTC, 카오스 그룹(Chaos Group), 앤시스(Ansys), ESRI, 슐룸베르거(Schlumberger) 등과 같은 주요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의 디자인 혹은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으로 작업할 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RTX 기반의 실시간 실사 렌더링, AI 가속, 8K 비디오 편집 및 VR을 최대 16GB의 대용량 GPU 메모리와 결합해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설계로 구현했기 때문이다.

또한 새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들은 쿼드로 T2000, T1000, P620 및 P520 GPU를 탑재해 전문가들이 다양한 워크로드에 따라 적합한 시스템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최신 엔비디아 쿼드로 GPU가 탑재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업계 최고의 전문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엔터프라이즈급 품질 및 안정성 표준에 기반해 설계됐다. 이 제품들은 하반기부터 델, HP, 레노버와 같은 글로벌 OEM 파트너와 MSI를 포함한 각 지역 시스템 빌더들에 의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