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헬스키퍼’ 기능 하반기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헬스키퍼’ 기능 하반기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5.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운동 유도 위한 스마트 헬스 기능…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 동영상으로 보여줘

[데이터넷] 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는 자녀 운동 유도를 위한 ‘헬스 키퍼’ 기능’을 하반기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능은 부모와 자녀가 걷기 운동 목표를 설정하면 주기적 알림으로 목표 걸음 수를 채우도록 장려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아이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녀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이 담긴 동영상도 추가된다.

조원희 지란지교소프트 사업총괄 이사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 업체의 경쟁상대는 동종 업계 스포츠 브랜드가 아니라 게임기와 스마트폰 회사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몸을 움직이기보다는 손안의 즐거움을 쫓는 경향이 높아졌다”며 “이 때문에 신체 활동이 부족해져 건강 악화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아이의 신체, 정서적 건강 케어를 위한 기능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정보공시 사이트 ‘학교 알리미’ 4월 공시 자료에 따르면 2016~2018년 최근 3년간 초중고 학생들의 학생건강체력평가(PAPS)를 실시한 결과 1·2등급(고체력) 평가를 받은 학생은 줄고 4·5등급 (저체력) 평가 학생은 늘어났다.

지란지교소프트는 ‘보행 감지 스마트폰 사용 차단’과 ‘증강현실 게임 과몰입 방지’ 기술을 개발, ‘엑스키퍼’에 적용하고 청소년들의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에 따른 사고 예방에도 기여하고 있다.

원래 엑스키퍼는 스마트폰, PC 사용시간관리는 물론 음란, 폭력 유해 동영상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해주는 스마트 기기 관리 솔루션이다. 국내 최초로 ‘해시값을 이용한 유해물 차단 방법’, ‘시그니처 기반의 동영상의 동일성 판단 방법’에 관한 기술 특허를 2005년과 2010년에 각각 등록해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성범죄 영상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고 유관 기관 및 단체와도 협력하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여름방학에 앞서 자녀 스마트폰 및 건강관리 솔루션 사용 확대를 위해 월정기권 할인 및 추가 구매자 대상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