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튜링 GPU 기반 25종 노트북 신제품 출시 발표
상태바
엔비디아, 튜링 GPU 기반 25종 노트북 신제품 출시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등…모바일 PC 라인업 완성

[데이터넷]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튜링 GPU에 기반한 25종의 신규 노트북 제품이 주요 제조업체들로부터 출시된다고 27일 밝혔다. 튜링 GPU 기반 노트북은 올해 초 100여종이 이미 발표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될 노트북 제품들 중에는 소셜 미디어, 디지털 광고, 3D 개발 등 창의력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하는 ‘RTX 스튜디오(RTX Studio) 노트북’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지원 게이밍 등 최신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등이다.

또한 높은 전력 효율을 자랑하는 지포스(GeForce)와 쿼드로(Quadro) GPU를 기반으로 하는 노트북도 함께 출시돼 모바일 PC 라인업이 완성된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맥북 프로(MacBook Pro)의 7배의 성능을 제공하며, ‘포트나이트(Fortnite)’, ‘펍지(PUBG)’,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 등의 인기 게임을 초당 100프레임으로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제프 피셔(Jeff Fisher) 엔비디아 PC 사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지난 6개월 동안 튜링 기술을 기반으로 수십여 종의 노트북 제품이 출시되면서 노트북 시장은 폭발적으로 확대됐다. 혁신과 전력 효율의 도약적 발전 덕분에 강력하고,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창의 분야와 게이밍 분야에서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시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