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누리 ‘소프트필터’, GS 1등급 획득
상태바
위젯누리 ‘소프트필터’, GS 1등급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5.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술로 알 수 없는 SW 분석…SW 신뢰성·보안성 제공

[데이터넷] 위젯누리(최승환 대표)는 화이트리스트 보안 솔루션 ‘소프트필터(SoftFilt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소프트필터는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술로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정적·동적·휴리스틱·사회 공학적 기법으로 분석, 객관적 지표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인증해 화이트리스트를 자동으로 구성 할 수 있다.

소프트필터는 소프트웨어가 동작하기 전 데이터를 분석하고, 소프트웨어 신뢰성을 검증하며, 객관적 지표를 산출한 후 1~7단계로 등급을 나눈다. 이를 통해 각각의 등급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제어해, 신뢰성, 보안성, 자동화를 제공해 관리자의 업무 복잡성을 해결하게 한다.

위젯누리 관계자는 “소프트필터는 소프트웨어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보를 객관화해 화이트리스트를 자동 등록·관리한다. 등록된 소프트웨어 DB를 검증해줌으로써, 관리자가 일일이 화이트리스트를 관리하고 검증해야 하는 기존의 화이트리스트의 단점을 극복했다”며 “악성 소프트웨어가 동작하기 전 감증해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로 인한 위협을 차단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