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틱톡, 글로벌 마케팅 협력 MOU
상태바
카페24·틱톡, 글로벌 마케팅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채널로 틱톡 활용한 쇼핑몰 해외 매출 증대 기대

[데이터넷] 카페24(대표 이재석)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글로벌 쇼트 동영상 플랫폼으로, 현재 한국, 중국,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틱톡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발표한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다운로드 자료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해 1분기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번 양사의 협력으로 온라인 쇼핑몰은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가속화 할 수 있게 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동영상 플랫폼은 전 세계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주요 채널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V-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쇼핑몰들이 빠르게 비즈니스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이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구글 등 다양한 글로벌 대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