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시그니파이, 스마트 조명 발전 협력
상태바
실리콘랩스·시그니파이, 스마트 조명 발전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2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실리콘랩스와 시그니파이는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Friends of Hue program)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필립스 휴(Phlilips Hue)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매끄러운 호환성을 보장하는 조명 스위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 및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프렌즈 오브 휴 에코시스템을 통해 써드파티 벤더와 브랜드들은 지그비 기반 스마트 조명 솔루션인 필립스 휴와 매끄러운 연동과 상호운용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의 핵심 파트너인 실리콘랩스는 시그니파이와 긴밀히 협력해 필립스 휴 앱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설정이나 휴 클라우드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 같은 첨단 조명 스위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그비 클러스터를 정의하고 호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프렌즈 오브 휴 규격을 구현함으로써 써드파티 벤더들이 필립스 휴와의 매끄러운 운용을 인증 받은 기기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시그니파이 던컨 맥큐(Duncan McCue) 파트너십 총괄 책임자는 “실리콘랩스와 함께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을 더욱 확장함으로써 신뢰성과 상호운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그비 기술을 기반으로 하면서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조명 스위치를 휴 에코시스템에 포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 매트 선더스(Matt Saunders)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점점 더 늘어나는 프렌즈 오브 휴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IoT를 위한 첨단 스마트 조명 솔루션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