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
상태바
SK(주) C&C,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전면 개편으로 직관성·편의성 높여…개인화된 메시지로 꾸준한 걷기 독려

[데이터넷] SK(주)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주) C&C의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작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건강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았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간 방문자가 전체 회원의 60% 수준으로 마니아층이 두텁다.

SK(주) C&C는 회원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 ‘건강’에 ‘재미’를 더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를 선보였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의 개인화 메시지 기능은 걷기의 재미를 더한다. ‘OO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 등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날의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만 더 걸어 보아요’ 등의 응원을 보내온다. 이번 달에 꼭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도 알려주며 ‘꾸준한 걷기’ 습관도 지원한다.

최근 유행인 걷기를 통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관심이 높은 회원이라면 건강 관련 콘텐츠 전용 메뉴가 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간식 정보는 물론 ‘살 안찌는 냉동 만두’, ‘뇌가 부르는 가짜 식욕’ 등의 팁이 준비돼 있다.

한편 SK(주) C&C는 서비스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앱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 최신 앱 트렌드인 카드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좌우 스크롤 구조의 화면을 상하 스크롤 구조로 변경했고, 메뉴 구성도 ▲활동 ▲건강 ▲꿀팁 ▲나로 바꿔 직관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토록 했다.

SK(주) C&C는 하반기 이후 AI 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건강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를 웰니스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파트너사 제휴몰과 연계한 ▲헬스 ▲건강제품 ▲헬시푸드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회원 가입 후 6개월이 지나 리워드가 종료된 회원과 AIA생명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 상품 가입고객들은 걷기 등을 통해 획득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등급에 따라 TLX(헬스)·인바디(웨어러블 디바이스)·닥터키친(건강 도시락)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SK(주) C&C 이기열 디지털 총괄은 “앞으로도 SK(주) C&C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다양한 DT 기술을 통해 AIA생명이 경쟁력 있는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과 유사시 보상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iOS 사용자는 애플 정책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