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 고성능 메모리 ‘바이퍼 RGB’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 고성능 메모리 ‘바이퍼 RGB’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GB 듀얼킷 구성…다섯 구역으로 나뉜 독립된 RGB LED 발광부로 독자적인 조명 효과

[데이터넷] 컴퓨터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패트리어트 메모리(PATRIOT Memory)의 고성능 제품인 ‘바이퍼(VIPER) RGB’ 시리즈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패트리어트의 첫 RGB 지원 고성능 메모리 제품이기도 한 바이퍼 RGB 시리즈는 동사의 자체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바이퍼 게이밍(VIPER GAMING)에서 PC 메모리 범주에 속한다.

패트리어트 바이퍼 RGB 시리즈는 모두 8GB 용량 2개가 묶인 16GB 듀얼킷에 2133MHz(PC-21300), 3000MHz(PC-24000) 클록이며, 레이턴시는 모두 CL15 값을 갖는다.

패트리어트 바이퍼 RGB 시리즈는 바이퍼 게이밍의 바이퍼 헤드 로고가 중앙에 새겨져 있는 히트싱크기 특징이다. 이 히트싱크는 열전도율이 뛰어난 특수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높은 동작 클록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한다.

바이퍼 RGB는 다섯 구역의 독립된 LED 발광부를 갖추고 있어 각 부위별 독자적인 RGB 효과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와 블랙으로 나뉜 히트싱크는 방열판 색상에 따른 권장 RGB 설정을 별도로 지니고 있어 유저가 원하는 시스템의 소위 ‘깔맞춤’을 보조한다.

바이퍼 RGB 시리즈는 에이수스(ASUS), 기가바이트(GIGABYTE), MSI, 애즈락(ASRock)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호환돼 일체감 있는 RGB LED 시스템 구성을 지원한다. 여기에 바이퍼 RGB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패턴의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서린씨앤아이 영업부 김경호 차장은 “앞서 출시됐던 바이퍼 스틸 시리즈가 고성능·고사양 라인업 위주라면, 바이퍼 RGB는 RGB라는 강력한 튜닝 효과를 갖춘 라인업”이라며 “이처럼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패트리어트 메모리를 선택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폭넓은 대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 완성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