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브이, 아이디어컴즈 디앱 프로젝트 개발 지원
상태바
알투브이, 아이디어컴즈 디앱 프로젝트 개발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테이션 개발 파트너 협약 체결…블록체인 생태계 공동 이익 추구
▲ 아이디어컴즈 최영림 대표(왼쪽)와 알투브이 김대명 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알투브이(R2V, 대표 서동욱)는 실수요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기획, 개발 중인 아이디어컴즈(대표 최영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디어컴즈는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스테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블록체인 디앱(DApp) 프로젝트에 개발 지원을 하고, 디스테이션 내에서 확장성을 갖춘 디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디어컴즈는 ‘실수요를 끌어올 수 있는 디앱을 개발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슬로건 아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 관련 특허도 다수 등록·출원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커머스 영역, 게임 관련 디앱, 방송 콘텐츠 유통 플랫폼, 간편결제, 해외송금 등 실생활에서 누구나 쓸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영림 아이디어컴즈 대표는 “유저들이 실 수요를 기반으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끊임없이 고민했다”며 “보다 체계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두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디스테이션의 가치를 높게 샀다. 양사 간 제휴를 긴밀히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스테이션을 운영하는 알투브이 김대명 이사는 “실 수요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기획 중인 아이디어컴즈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다”며 “블록체인 생태계 구성에서 공동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해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됐다”며 협약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