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해외취업으로 취업률 높여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해외취업으로 취업률 높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의 높은 해외 취업률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현전은 글로벌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돕고 있다. 교내에서 글로벌 취업 교육센터를 운영해 해외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세계 최고 체인호텔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의 해외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턴 준비를 위해 심화 조리 실기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 및 인턴십을 대비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교내에서 외국어 특강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교내에서 유학 프로그램, 해외 장학연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다양한 해외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은 세계 각국 호텔에서 셰프로 활동을 하는 글로벌 셰프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외식계열에서는 해외 취업 및 유학 희망자들을 위한 특별과정인 마스터쉐프 전공도 운영하고 있다. 이 전공에서는 에드워드 권 셰프의 특별 커리큘럼인 EK 글로벌 조리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요리학교 호주 시드니 TAFE 조리 연수, 이탈리아 알마 조리학교 연수, 일본 동경제과학교 연수, 미국 CIA요리학교 연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그 결과 서현전은 국내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5성급 리조트, 레스토랑뿐 아니라 독일, 일본,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현전은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