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서울영상고에 통합방송 시스템 구축
상태바
엑시스, 서울영상고에 통합방송 시스템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5.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방송 환경 위해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도입…학년별 동시 듣기평가 진행 가능

[데이터넷]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서울영상고등학교에 구내 방송과 배경음악, 듣기평가 등을 위한 고품질 방송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의 ‘통합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영상고는 교내 시설을 확장하면서 방송 시스템을 증설했으며, 영상 분야 특성화고교에 맞는 고품질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다. 특히 영상 시스템은 학생 평가 반영에 중요한 요소로, 음질과 기능 향상, 사용자 중심의 운용 체계, 유지 관리의 편의성이 높은 솔루션을 찾았다.

서울영상고는 이러한 조건에 맞는 솔루션으로 엑시스의 IP 기반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했다. 이 시스템에 포함된 네트워크 스피커는 다양한 오디오 장비를 통합했으며, 고품질 음향을 구현해 듣기평가 시험 시 학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오디오 브리지’를 통해 기존의 아날로그 시스템을 연동하여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에서 아날로그 스피커도 함께 제어 할 수 있다.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 통합 방송 시스템을 이용해 서울영상고 학생들이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

이와 함께 벽면 부착형 ‘C1004-E 네트워크 캐비닛 스피커’, 천장 매립형 ‘C2005 네트워크 실링 스피커’, 확성기형 ‘C3003-E 네트워크 혼 스피커’ 등 28대의 네트워크 스피커와 기존 설치된 아날로그 스피커의 통합 운용을 위한 C8033 네트워크 오디오 브리지 4대를 설치했으며, 사용자 편의 중심의 통합 운영을 더욱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다윈시스템에서 자체 개발한 오디오 관리 시스템을 함께 도입했다.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도입으로 서울영상고는 음향 품질을 개선하고 또렷하고 선명한 방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P 기반의 오디오 시스템은 케이블 거리와 간섭에 따른 오디오 데이터 손실이나 노이즈가 없어 교내 어느 장소에든 동일한 음질의 방송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스피커에 자동 테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교내 전역에 설치된 스피커가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를 방송실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 네트워크 오디오는 일원화 방식의 아날로그 시스템과 달리 구역 별로 각기 다른 소스 구성 및 송출 관리가 자유롭다. 동시에 작동할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묶은 구역을 생성하면, 각 구역에 해당되는 안내 방송이나 배경 음악을 실시간으로 틀거나 예약된 시간에 자동 송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서울영상고의 가장 고민이었던 학년별 듣기평가시험 방송 동시 진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다윈시스템에서 개발한 오디오 관리 시스템 ‘사운드센터’를 추가적으로 도입해 전체 교내 방송 시스템을 하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