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이투스교육과 클라우드 플랫폼 개편 계약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이투스교육과 클라우드 플랫폼 개편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 기반 IT 환경, AWS 클라우드로 전환

[데이터넷]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입시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교육과 ‘플랫폼 개편 및 고도화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타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교육서비스계의 현존 IT 시스템만으로는 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는 데 한계가 있으며, 더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시스템 고도화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시작됐다. 특히 기존의 온프레미스 기반의 IT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이투스교육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온라인 교육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향후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이를 계열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은 이번 사업에서 AWS 플랫폼에 시스템을 이관하고 구축하는 역할을 맡아 이투스교육이 클라우드 기반 IT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전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쌓은 데이타솔루션은 AWS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 개발 및 구축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로도 발돋움하는 기회를 만들고, 새로운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것이라 전했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전통적인 고객사 외에 신규 시장인 교육 서비스 분야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기존 시스템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