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스페셜세미나 개최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스페셜세미나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금융공학 빌딩블록 개념과 R 활용한 수치계산 강의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고객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 향상을 위해 스페셜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세미나는 SPSS 제품을 구매한 정품회원과 파트너, 그리고 특별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세미나는 약 2시간 동안  ‘R을 활용한 수치계산’이라는 주제로 고려대학교 통계학과 허명회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허명회 교수는 “최근 기계학습과 금융공학의 방법들도 내부 알고리즘은 수학적 기법으로 구성돼 있다”며 “방법론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선형대수 및 미적분의 기본 개념과 계산방법이 선행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세션에서는 수치계산의 기초와 선형대수, 미적분과 최적화 등의 이론을 알아보고, 해당 이론을 R에서 활용하는 방법이 설명됐다.

참석자들은 행사 후 설문조사를 통해 수치계산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실제 업무와 연구에도 적용 가능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앞으로도 이런 프리미엄 특강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데이타솔루션은 “앞으로 고객들에게 스페셜세미나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는 데이터 관련 고급 지식 및 활용 방안 등의 폭넓은 주제를 훌륭한 강사진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