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송도고등학교 IT 기업탐방 진행
상태바
와이즈스톤, 송도고등학교 IT 기업탐방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분야 진로 설계 도와…교육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 활동 확대
▲ 송도고등학교 IT 융합반 학생들이 와이즈스톤 기업탐방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서초동 와이즈스톤 본사에서 송도고등학교(교장 손진창) IT 융합반을 대상으로 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IT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IT 관련 산업 및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와이즈스톤 이영석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와이즈스톤 기업 소개, 특별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 강연은 송도고등학교 74회 졸업생이자 와이즈스톤 테스팅 솔루션 센터의 고태우 이사가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고 이사는 모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IT 분야의 전공, 직업, 학과 소개,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AI), IT 업계에서 필요한 자질, IT 업계의 비전 등에 관해 약 2시간에 걸쳐 소개했다.

기업 탐방에 참여한 송도고등학교 최민우 학생은 “막연하고 뜬구름 같았던 자신의 꿈을 이번 탐방을 계기로 확인해볼 수 있었고, 미래를 위해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회사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됐다’, ‘IT라는 세계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넓은 세계이고, 우리가 미래에 해야할 일도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등 학생들의 소감이 이어졌다.

IT 융합반 담임 한인수 교사는 “와이즈스톤 기업탐방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및 미래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넓은 IT 세계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보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와이즈스톤 이영석 대표는 “IT 관련학과로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송도고등학교와의 교류를 계기로 와이즈스톤은 교육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활동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송도고등학교는 2019년 현재 11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천의 교육 명문고등학교로,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IT 융합반 외에도, 과학중점반, 사회중점반, 의과학중점반, 국제화반, 체육중점반, 창의융합반 등 향후 진로에 최적화된 특화반을 운영 중이다. 학교 특색 사업으로 해군 주니어 ROTC와 세계시민교육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주니어 ROTC는 군사적인 방향성 보다는 올바른 시민 양성이라는 목적을 두고 있으며, 현재 전국 10여개 학교가 본교의 방침에 따라 함께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