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상가 아이디에스, 수익확정보장제·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
상태바
광명역 상가 아이디에스, 수익확정보장제·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5.1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초역세권에 위치한 ‘광명 아이디에스’의 특별 분양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광명은 교통입지와 주변 개발호재로 기존 20만의 배후수요와 더불어 더 높은 유동인구를 끌어 들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실상 얼마 전까지만 해도 광명역세권에 대한 공실 우려가 있었으나, KTX 광명역세권 내 개발호재들로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광명 아이디에스’가 위치한 중심상업지역내 상가들이 작년 하반기부터 점점 자리를 잡기 시작하며 단단한 상권형성을 진행 중이다.

상가 분양과 투자의 가장 중요한 입지 조건은 편리한 교통망으로 인한 유동 인구 흡수와 개발호재로 인한 수혜다. 이에 ‘광명 아이디에스’는 우선 비교 불가한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우선 월판선, 신안산선개통,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 등 다양한 교통호재를 지녔다.

또한 상가 앞 KTX와 신안산선(2023년) 광명역을 통해 서울역 15분, 여의도까지 20분 내로 도달할 수 있으며, 고속철도를 통해 가산, 구로, 광명, 수원 등 서울 및 수도권 진입이 수월해져 승용차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광명고속도로(2019.3/4분기 착공일정 발표) 조성으로 인해 도로망 개발이 지속될 예정이며, 광명은 우리나라 KTX 가장 많이 정차하는 역세권으로 도심공항터미널의 호재까지 겸비하고 있어 그 투자가치 및 수익률 창출에 긍정적 전망을 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 말 준공예정인 태영데시앙 1700세대까지 입주 완료시 수요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중앙대학교병원, 태영어반브릭스, SBS 방송국, 섹션오피스, 호텔 등 호재들이 점차적으로 실현됨에 따라 광명역세권은 엄청난 배후 수요를 품은 거대 상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광명 택지개발지구로 선정되어 주변 인프라가 훌륭하다. ‘광명 아이디에스’ 상가 인근에는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문화·쇼핑지가 몰려 있어 기본적으로 갖춰진 배후수요가 상당하다. 뿐만 아니라 새물공원 및 근린공원 등의 녹지 환경도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수요가 확보되며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명 아이디에스 상가는 전용 42.99㎡~102.96㎡로 1층 6개 호실, 2층 6개 호실 총 12호실로 구성되었으며, 오피스텔 199세대는 분양이 완료 되었다. 상가 총12개 호실 중 일부는 이미 분양이 거의 끝났으나, 올 4월부터 한시적으로 상가 회사보유분(5개 호실)을 특별조건 분양을 실시하며, 5년·5% 수익 확정 보장 조건이다. 또한 사업지 뒷면 보행자 도로와 로데오상권 진입로가 연결돼 주변 유동인구를 끌어들이기에 아주 좋은 입지여건을 갖췄다.

편리한 교통망과 역세권, 개발호재, 광명 택지개발지구, 3기 2차 신도시 발표예정 유력후보 등 상가 분양의 다양한 메리트를 갖추며, 20만 배후수요를 확보한 ‘광명 아이디에스’ 상가 분양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