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어텍, 항공기계과 진학 대상자 대상 입학상담 진행
상태바
한국에어텍, 항공기계과 진학 대상자 대상 입학상담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5.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가을학기 2020 신입생 우선선발
▲ 한국에어텍 현장 수업 모습(사진 제공 : 한국에어텍)

[데이터넷] 매년 항공기 운항횟수가 증가함과 동시에 국내 항공사들의 신규 항공기 도입이 늘어나면서 항공정비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의 항공기 안전운항 강화 기조에 따라 항공정비사 등 정비분야 채용도 늘어나면서 해당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항공기계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 입학처에 따르면 “항공정비사 수요 증가에 따라 해당 인력을 양성하는 항공기계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항공기계과 진학을 준비하는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2019학년도 가을학기와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에어텍은 적성검사와 면접전형으로 2019학년도 가을학기와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시에는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을 위해 항공사 및 공군 항공정비부사관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보잉 737NG 기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생 수준별 맞춤형 토익수업, 실전 면접진행 등 취업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제2캠퍼스에서 보잉737NG 기종한정 정비훈련 2기 수료식을 개최한 바 있는데 해당 수료식에는 국내 유명 항공사 및 항공관련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기 수료생들이 전원 취업에 성공한데이어 2기 수료생들 역시 국내외 항공사로의 취업이 기대가 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지난 8일 3캠퍼스에서 육군3사관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해당 설명회에서는 김00소령 및 사관생도 3명이 참석해 육군3사관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안내와 모집요강, 생도생활, 교육과정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설명회 후에는 개별상담이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