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상태바
KISA,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5.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까지…시범사업 상호출자 방식으로 2억원 지원

[데이터넷]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전국 확산을 위한 ‘2019년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확산 시범사업’을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공모한다.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는 종이처방전 이용(연간 5억 건 발생)에 따른 종이 사용 절감, 약국의 처방전 보관 문제 해결, 국민 편의 향상 등을 위해 기존 병·의원 종이처방전을 전자처방전으로 발급토록 하는 서비스다.

KISA는 종이처방전 전자화 추진을 위해 대한약사회와 함께 2017년과 2018년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 ▲2017년 대형병원(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및 약국 50%에 전자화 서비스를 시범 적용 ▲2018년 동네 의원급 47%, 약국 80%에 전자처방전 발급·처리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완료한 바 있다.

올해는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를 개발 또는 확산하고자 하는 의료 관련 사업자 및 전국 병·의원 및 약국을 대상으로 ‘2019년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확산 시범사업’ 공모를 실시하며, 1개 이상의 과제를 선정하여 총 2억 원(상호출자 방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KISA는 이번 공모에 대한 세부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21일 KISA 가락청사 3층 대강당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전자화된 처방 데이터는 향후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 데이터로도 높은 활용 가치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터넷진흥원은 종이처방전 전자화, 모바일 고지 서비스 등 종이없는 사회 실현을 위한 선도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