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아랍에미리트에 AI 스마트 빌딩 구축
상태바
존슨콘트롤즈, 아랍에미리트에 AI 스마트 빌딩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1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애저 클라우드 기반 가상 AI 페르소나 이용…에너지 효율성 최적화·가용면적 활용 제고

[데이터넷] 아랍에미리트에 인공지능(AI)과 스마트 빌딩 솔루션이 결합된 빌딩이 들어선다. 서남아시아의 첫 번째 AI 스마트 빌딩이자 AI 스마트 빌딩들 중 하나가 될 예정인 이 빌딩은 중동지역에서 지속가능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아(Bee’ah)의 새로운 본사 건물이다.

이 건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인텔리전트 에지 시스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가상 AI 페르소나를 이용,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가용면적을 최선으로 사용하며 건물 공간을 보다 생산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디지털 사무공간과 스마트 백오피스의 통합, 스마트 로비 출입 관리 시스템과 스마트 보안에 이르기까지, 비아 임직원은 물론 새로운 본사에 방문하는 방문자들까지 최신식의 AI 기술들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다. 인사, 고객 관리, 구매, 관리, 전기, 배관, 기계 부문까지 모두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다.

유명 건축사무소인 자하 하디드 건축이 설계를 맡은 이 건물은 재생 에너지만으로 전력을 공급하며 제로넷 에너지 소비를 달성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자원 활용에 최적화될 예정이다. 녹색 건물의 최고 등급인 LEED 플래티넘 인증도 노리고 있다.

빌딩의 전체 환경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디지털 트윈스, IoT 기술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술 인프라 구축은 글로벌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시티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담당한다.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빌딩 운영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이다.

존슨콘트롤즈의 디지털 볼트(Digital Vault)가 애저 디지털 트윈스, 애저 IoT 및 애저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의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빌딩에 연결된 디바이스와 시스템으로부터 생성되는 데이터 표현을 완전히 가상화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물리적인 세계를 빌딩을 위한 디지털 표현방식으로 변환시켜 풍성한 데이터를 가시화하고 분석할 수 있다.

나아가 능동적인 유지보수, 빌딩 시스템 최적화 및 지원 강화 및 지능화에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도 있다.

HE 칼리드 알 후라이멜(HE Khaled Al Huraimel) 비아 그룹 CEO는 “환경의 지속가능성과 디지털 기술은 미래 경제를 견인하는 상호적 요소들이다. 비아의 새로운 본사는 미래에 대한 자사의 비전을 품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십, 혁신, 제공사항에 국한되지 않고 최고의 지속가능한 솔루션과 고급 기술을 제공하려는 의지를 잘 드러내고 있다. 서남아시아 지역 최초이자 전 세계 최초 중 하나로, AI와의 완전한 통합을 통해 효율성, 성능, 기능이 최적화된 새로운 경험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빌 잭슨(Bill Jackson) 존슨콘트롤즈 빌딩 기술 및 솔루션 글로벌 제품 담당 부사장 겸 사장은 “디지털 볼트 및 존슨콘트롤즈의 빌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아가 더 빠르고 똑똑한 데이터 주도의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고, 본사를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상태로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건물에서 일하는 임직원과 방문자 모두가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