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현장실습 취업 한번에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현장실습 취업 한번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실습부터 취업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주목 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전문학교로,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서현전은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취업 특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서현전은 주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전공의 학생들은 매주 1회 이상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을 하며 실무역량과 현장경험을 함양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다양한 유아교육 실습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을 통해 취업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특강으로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전문성도 함양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무시험검정으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생들은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이 학교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취업률 97%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최근 2019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와 함께 검정고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