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창립 10주년 기념 신규 비전·CI 공개
상태바
한콘진, 창립 10주년 기념 신규 비전·CI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로 연결된 세상 위한 혁신 다짐…융합·연결성 강조

[데이터넷]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의 혁신과 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CI를 선포했다.

지난 10일 한콘진은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기념식에서 급변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의 환경에 변화에 발맞춘 ‘콘텐츠 넷 코리아(Content Net Korea)’ 비전을 발표했다. ‘콘텐츠 넷 코리아’는 콘텐츠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고 나아가 국가를 풍요롭게 만드는 기관으로의 도약을 의미한다.

한콘진은 새 비전을 기반으로 그간의 장르 구분이나 지원방식 등을 과감히 바꾸는 수요자 중심의 사업 재편을 다짐했다. 이에 대한 세부 방향으로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육성과 인재양성에 집중 ▲도전과 실험을 통한 새로운 영역 개척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新)한류콘텐츠 진흥 ▲문화 복지, 다양성 보존, 공정 환경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꼽았다.

한콘진의 CI 또한 콘텐츠를 통한 ‘융합’과 ‘연결’을 의미하는 보라색을 모티브로 새로이 변경됐다. 이번 CI는 초연결과 무경계의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확장성을 상징함과 동시에 산업 내 소수자까지 공정상생을 울타리로 포용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상승하는 사선과 한복선을 조합해 탄생시킨 글씨체를 통해 진취적인 한류확산과 공감의 문화교류를 전하고자 했다.

한콘진 김영준 원장은 기념식에서 “한콘진은 지난 10년 동안 콘텐츠 산업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왔고, 이에 대한 직원들의 노력과 성과를 존중한다”고 격려하며, “그럼에도 이번 10주년을 계기로 미래 콘텐츠 산업에 발맞춘 우리의 방향성을 다시 고민하고, 더욱 진취적인 업무 태도로 국민들에게 신뢰를 얻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