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싱가포르 UOB와 전자상거래 성장 ‘맞손’
상태바
큐텐, 싱가포르 UOB와 전자상거래 성장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금융서비스 개발…대출 간소화 서비스·큐코인 추가 혜택 제공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은 싱가포르계 글로벌 은행 UOB(United Overseas Bank)와 동남아 전자상거래 성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동남아 소비자 및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전자상거래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을 위한 대출 과정이 대폭 개선된다. 서류를 은행에 제출하는 대신 큐텐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때 은행은 신용평가 과정을 축소하고 대출 신청 결과를 당일에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셀러뿐 아니라 소비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마련될 예정이다. UOB 카드 회원들은 큐텐의 간편결제 및 카드 서비스 뿐 아니라 큐브(QuuBe)의 결제 및 정산에 사용되는 큐코인(Q*coin) 구매 시 10% 추가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큐브는 큐텐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새로운 쇼핑 플랫폼으로 현재 약 240만 개 이상의 제품들이 등록되어 거래되고 있다.

로렌스 로(Lawrence Loh) UOB 그룹비즈니스뱅킹 부문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 및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전자상거래 사용자들의 성공을 위한 적재적소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영배 큐텐 대표는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동남아 지역의 큐텐 셀러 및 고객들은 더욱 다양한 재정적 옵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