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전 세계 대학생 대상 저전력 IoT 설계 공모
상태바
키사이트, 전 세계 대학생 대상 저전력 IoT 설계 공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저전력 사물인터넷(IoT) 혁신을 위한 흥미롭고 참신한 설계를 공모하는 ‘키사이트 IoT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전 세계 학생들이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 가능하며, 우승자와 우승팀에게는 최대 5만 달러의 상금과 소속 대학에도 5만 달러 상당의 키사이트 테스트 장비가 기증된다.

2050년 쯤 지구는 상상조차 어려운 수준으로 변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2/3가 도시에서 생활하게 되며 일상 생활에서 유해한 환경에 노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50억 명이 넘는 인구가 물 부족으로 고통받게 될 전망이다.

키사이트는 이번 IoT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이러한 어려움에 대한 크고 작은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차세대 엔지니어를 찾게 된다. 우승을 위해서는 스마트 센서를 사용해 혼잡한 도시 속 생활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 또는 깨끗한 용수 확보를 위해 수도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키사이트 전자산업 제품사업부 부사장 크리스토퍼 케인(Christopher Cain)은 “전자 설계에서 정밀한 센서 성능, 데이터 수집, 지속성, 확장성 사이 최적의 균형점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며, 도시와 수중 환경을 고려하면 더욱 어렵다”며 “이러한 까다로운 환경에서 IoT 센서에 지속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다이나믹한 전력 활용 및 긴 배터리 수명의 혁신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의 미래가 더 밝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저전력 IoT 설계 아이디어를 문서 및 동영상으로 2019년 5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결선 진출자는 2019년 6월 2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