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 ‘에잇아워’ 출시
상태바
날리지큐브,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 ‘에잇아워’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0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스스로 근무 스케줄 등록·업무 시간 관리 가능…기업 업무 문화에 맞는 유연근무제 지원

업무포털·협업 솔루션 전문 기업 날리지큐브는 클라우드 기반의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 ‘에잇아워’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에잇아워는 주 52시간 근로제 정착을 위해 근무 일정을 직접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표준 업무 시간인 8시간 동안 업무 몰입과 효율화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자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잇아워는 근무일정 등록 및 승인, 협업을 위한 동료 일정 조회, 출퇴근시간 등록, 나의 출퇴근 현황 조회, 휴가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별다른 기기 없이 PC나 모바일로 손쉽게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고, 본인의 근무시간을 모니터링하며 주별, 월별 업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가 근무 일정을 패턴 형태로 등록할 수 있어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재량근무제 등 조직의 업무 문화에 맞는 근무제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외근 및 파견 등 사업장 밖에서 근무하는 간주근로 시간제 관리도 지원한다.

구글 지스위트(G Suite) 사용자는 자사 구글 기반 전자결재 서비스인 ‘헬로윈 그룹웨어’와 연동해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해준다.

날리지큐브 클라우드 사업 총괄 유광일 부사장은 “최근 주 52시간제가 본격화되면서 유연근무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근무시간 관리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요구가 많았다”며 “앞으로도 업무포털 솔루션 기업의 강점을 살려 각 기업의 다양한 업무 문화를 맞출 수 있는 기업용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