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프로그램 개발 방식, 코딩에서 러닝으로 바뀐다”
상태바
그리드원 “프로그램 개발 방식, 코딩에서 러닝으로 바뀐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0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형 데이터도 사람처럼 처리 가능한 자동화 솔루션 선봬…하반기 개인형 비서 서비스도 출시 예정
▲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가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이 8일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코딩에서 러닝으로, RPA에서 인공지능으로’(Vision to Software 2.0) 세미나를 개최하고, 자사가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2.0’ 시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로봇의 진화 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그리드원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으로 대표되는 소프트웨어 2.0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들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표준화되지 않은 비정형 데이터에 대해서도 사람처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그리드원 측은 ‘소프트웨어 2.0’이 사람과 같은 방식으로 학습하고 소프트웨어가 사람처럼 인지 능력을 가지며, 자동화를 위해 코딩으로 구현하는 영역이 점점 학습 방식으로 대체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프로그램 개발은 코딩을 통해 사전 정의된 프로토콜이나 API를 통해 이뤄졌지만, 향후 소프트웨어 2.0 시대에서는 음성, 시각, 센싱 등으로도 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진다는 것.

그 시작으로 그리드원은 하반기에 개인형 비서 서비스 ‘파사(PASA)’를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RPA 솔루션이 표준화된 기업 공통 업무를 다뤄왔지만, ‘파사’는 개인의 기차표 예매나 관공서 문서 출력 등도 음성명령만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1인 1비서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계획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그리드원은 단순히 국산 RPA 솔루션 기업이 아니라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지금까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확신을 갖고 연구하며 사업을 추진해 온 결과 소프트웨어 2.0 기술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며 “자동화 기술로 시작했지만, 코딩으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시대에서 학습으로 일상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술을 완성시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그리드원은 이번 행사에서 ▲소프트웨어 2.0 시대, 미래의 모습은? ▲RPA의 현재 시장 상황 분석과 전망 ▲소프트웨어 2.0 비전 및 발전계획 소개 ▲인공지능과 RPA의 결합 기술 시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 사례 ▲사업 정책 및 RPA 도입전략 ▲고객/파트너의 RPA 확대 계획 등의 발표 세션과 주요 솔루션 전시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