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카오글로벌 PKO 코인, IDAX 거래소 IEO 성료
상태바
푸카오글로벌 PKO 코인, IDAX 거래소 IEO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5.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카오글로벌이 IDAX 거래소에서 진행한 IEO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푸카오글로벌은 지난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아이닥스에서 IEO를 진행했다. IEO에 배정된 5,000ETH 분량의 PKO 코인은 모두 판매됐으며, PKO 코인은 5월 중순경 아이닥스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번 IEO 성공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ICO 침체를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푸카오글로벌의 대표 보안 솔루션인 EDR과 Flu-Fake 기술이 전세계 암호화폐 유저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와 개인지갑에서 발생하는 해킹 도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푸카오글로벌 보안 솔루션에 대한 기대감이 이번 IEO 완판을 이끌었다는 것이 관련 업계의 평가다.

아이닥스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소재한 세계 10위권 거래소로, 세계 87개국에서 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비롯한 150여 개의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있다. 심사기준이 까다로운 IDAX에서 상장뿐 아니라 IEO까지 도맡아 진행된 것은 푸카오글로벌의 보안 기술이 그만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푸카오글로벌은 블록체인 산업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암호화폐 거래소와 개인지갑 유저들에게 배포하고 있으며, 이를 PKO 코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푸카오글로벌 보안 솔루션인 EDR 설치를 위해서는 PKO를 매수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통해 PKO 코인의 가치를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푸카오글로벌의 EDR과 Flu-Fake 보안 솔루션은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해킹 대응 방식이라고 알려져있다. 푸카오글로벌은 국내외 해킹 보안전문가로 유명한 큐브피아 권석철 대표가 해킹에 무방비로 노출된 블록체인 시장의 보안을 위해 싱가포르에 설립한 회사다. 큐브피아는 블록체인 시장을 겨냥한 리버스 ICO 형태의 블록체인 보안 기술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푸카오글로벌은 해외 글로벌 거래소 IDAX뿐 아니라 국내 유명 거래소들의 러브콜도 받고 있다. 이들은 거래소 보안이 날로 중요해지면서 푸카오글로벌의 보안 솔루션과 PKO 코인의 가치가 오를 것으로 판단, 거래소 상장과 보안 솔루션 설치를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