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멜론, 정기결제 회원에 매달 ‘인기 이모티콘’ 증정
상태바
카카오 멜론, 정기결제 회원에 매달 ‘인기 이모티콘’ 증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5.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만 플레이리스트 이용자들에 널리 알리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에서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 전원에게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매달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멜론 정기결제 회원이라면,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뒤 멜론 앱 ‘VIP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골라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5월에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똘망똘망 다람이의 일상(재수) ▲다혈질 고양이 탱고4(남씨) ▲러블리본귀토끼 루루3(루루) 등 총 10종이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 앱 및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멜론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15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히스토리를 통해 생성된 12만 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한다. 곡 단위에서 플레이리스트 단위로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음악 감상 패턴에 맞춰 특정 상황, 시간, 요일, 다양한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멜론만의 차별화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10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목록 탭의 비즈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한희원 음악사업본부장은 “멜론 회원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 위주로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멜론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4000만곡에 이르는 멜론 보유곡과 음악 장르, 관심사,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일상 곳곳에서 더욱 알차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멜론은 개인의 감정과 취향에 맞는 연속적인(Seamless) 음악 발견 및 향유가 가능하도록 지난달 24일 ▲멜론차트 ▲멜론DJ ▲장르음악 등을 개편하는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