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학과, 대구반려동물 축제 참가
상태바
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학과, 대구반려동물 축제 참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5.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8일 대구앞산빨래터공원에서 진행된 반려동물 축제인 “대구 반려동물축제인 투개더” 행사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계열 강성호 교수와 “하랑” 동아리원 18학번 김세진, 19학번 손성현 학생이 참가 하였다. 해당 학교는 이번 행사에서 스타견 포토존을 운영 하여 관람객들과 스타견과의 사진촬영과 스타견 훈련방법 시범 등을 운영했다.

스타견으로는 독전에 라이카로 나온 람보, 터널에서 맹활약을 했던 탱이, 공작에서 우아하게 걷던 로제가 참가해 축제 행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반려동물 축제 투개더는 빨래터 축제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 대명동 앞산 맛둘레길 일대에서 개최되었으며 축제 중 가장 눈에 띠는 행사는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하는 펫 퍼레이드로 대구 남구에서 반려동물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공공 예절인 펫티켓 등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이 같은 행사를 기획했다.

현재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은 국내 반려동물계열에서 보기 드물게 고양이 전공, 스타견 양성, 특수목적견훈련, 애견미용 등 특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해당 학교 반려동물계열은 반려동물미용(애견미용, 쇼미용, 아트미용, 애견아로마테라피), 애완동물패션창업(애완동물패션, 애완동물소품, 애완동물 샵매니저), 반려동물훈련(독스포츠, 애견훈련, 특수목적견훈련, 스타견양성), 고양이(캣스타일리스트, 캐터리, 고양이행동심리), 핸들링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위주의 현장교육으로 수능과 내신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