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 공개
상태바
VM웨어,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와 협업 통해 델EMC V엑스레일 기반 유연하고 일관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 및 엣지 환경을 위해 단순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제공하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VMware Cloud on Dell EMC)’를 29일 발표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VM웨어 v스피어, vSAN, NSX가 제공하는 고성능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델EMC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V엑스레일(VxRail)과 결합한 것으로, VM웨어가 통합 관리를 전담해 기업은 비즈니스 혁신과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다.

최근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비즈니스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 출시를 가속화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이에 VM웨어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 엣지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의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퍼블릭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단순성, 민첩성, 경제성의 이점을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보안 및 관리 편의성, 고성능과 결합해 민첩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향상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데이터센터·엣지 로케이션에 간단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인프라 제공

VM웨어와 델 테크놀로지스가 공동 개발한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V엑스레일과 긴밀하게 결합된 VM웨어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지난 2018년 VM웨어의 연례행사인 VM월드에서 공개된 프로젝트 ‘디멘션(Dimension)’의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컨트롤 플레인을 통해 기업이 데이터센터와 엣지 환경에서 마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주문형(on-demand)으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컨트롤 플레인은 랙(rack) 상태 모니터링, 이슈 발생 시 서비스 단계 추적, 시스템의 엔드투엔드 자동 패치 및 업그레이드를 포함해 모든 온프레미스 시스템에 대한 가시성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나아가 구독 기반 서비스로 클라우드 같은 방식의 유연한 구입 및 결제 옵션을 지원한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데이터센터 및 엣지 인프라의 엔드투엔드 관리를 크게 간소화한다. 원클릭 하드웨어 주문, 초기 배포 지원,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자동 패치 및 업그레이드, 모니터링, 복구 기능에 더해 전 세계 온프레미스 로케이션에 흩어져 있는 인프라를 파악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제공한다.

서비스형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솔루션을 포함하는 일관된 인프라, 그리고 통합 클라우드 관리를 통해 지원되는 일관된 운영 환경은 워크로드 배치에 있어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운영, 거버넌스, 보안을 위해 검증된 모델과 기능을 보다 폭넓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센터와 엣지 로케이션을 현대화하고 ▲데이터 지연 및 데이터의 위치에 민감한 워크로드를 다루며 ▲컨테이너 및 쿠버네티스 지원으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확장 및 현대화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VM웨어 인프라 내에 유지한 상태에서 일반적인 클라우드 프로바이더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다. 기업은 데이터센터나 엣지 로케이션 등 온프레미스 환경에 데이터를 보관해 데이터를 소유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VM웨어의 인프라 전반에 걸친 엔드투엔드 운영 지원을 통해 기업은 기존 및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및 엣지 로케이션의 인프라를 개선하는 등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다. 나아가 운영 리스크나 복잡성 증대 없이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개발자에게 보다 높은 자율성을 지원할 수 있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VM웨어 NSX의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 기능을 통해 내재된 보안 환경을 구축한다. 기존 및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며, 암호화 기능을 통해 전송 중인 데이터와 휴면 데이터까지 안전하게 보호한다.

VM웨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로,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와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 모두 VM웨어 기반의 SDDC를 지원한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제공하고 향후 VM웨어가 기업 대상으로 온프레미스에서 직접 관리하고 업데이트하는 서비스형 VM웨어 SDDC 스택 제공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VM웨어와 델 테크놀로지스가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온 델EMC V엑스레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스택에 VM웨어의 유연한 풀 스택 HCI 아키텍처를 결합해 가장 간단하고 빠르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며, 고객이 직접 관리 가능한 온프레미스 기반 솔루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마크 로마이어(Mark Lohmeyer)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인프라를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하는 기업과 클라우드에서 구동하는 기업 모두에게 클라우드 운영 모델은 중요하다”며, “VM웨어 클라우드 온 델EMC는 인프라를 도입, 구축,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에 유지하고 관리해야 하는 기업에 완전히 새로운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엣지 전반에 일관된 인프라와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VM웨어가 제공하는 엔드투엔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기업은 혁신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