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스마트로봇 ‘RS 시리즈’ 출시
상태바
알에스오토메이션, 스마트로봇 ‘RS 시리즈’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4.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표준 모션 네트워크와 로봇 언어 장착…스마트팩토리 시장 선제 대응

로봇모션 제어 전문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대표 강덕현)이 스마트팩토리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자체 개발 스마트로봇 ‘RS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5월 1일 출시 예정인 스마트로봇 ‘RS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이더캣(EtherCAT) 기반에서 기능 안전(Functional Safety)과 국제 표준 로봇 언어(IEC61131-1)를 탑재했다. 이 로봇은 모션 네트워크의 국제 표준인 이더캣 네트워크에 기반하고 IEC 로봇 언어를 기본으로 장착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별도로 추가적인 로봇 언어를 습득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

▲ 상해임시정부100주년 기념관에서 ‘임정태극기’를 구현하고 있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스마트로봇 모습

또한, RS 시리즈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자체 개발한 드라이브를 내장했다. 따라서 성능은 물론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안전 기능을 원천적으로 내재함으로써 추가적인 비용도 들지 않는다. 소프트웨어만 변경해도 산업용 로봇에서 협업 로봇으로 변경해 활용이 가능한 이유다. 특히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모션 제어 장치와 드라이브는 이미 수많은 산업 현장에 적용되고 있어 신뢰성은 입증됐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기반 하중도 4Kg, 7Kg, 12Kg으로 다양하게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일반 산업용 로봇과 협업 로봇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는 스마트팩토리의 변화된 환경에서 안전 기능이 내장된 드라이브를 활용해 간단하게 산업용 로봇과 협업 로봇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며, “글로벌 스탠다드의 모션 네트워크와 로봇 언어를 장착한 신개념 로봇으로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각종 스마트팩토리 관련 프로젝트에 활발히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