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율촌, ‘기업 내부조사 현황·대응 전략 세미나’ 성료
상태바
프론테오·율촌, ‘기업 내부조사 현황·대응 전략 세미나’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2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활용한 효율적인 소송 대응 방안 공유

인공지능(AI) 기반 리걸테크 전문기업 프론테오코리아는 법무법인 율촌과 공동으로 ‘기업 내부조사 현황 및 대응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컴플라이언스 담당자, 감사인, 준법경영인, 사내변호사, 로펌 변호사, 법무관계자 등 기업 내부조사 관계자 80여명이 행사에 참석해 최신 내부조사 동향과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세미나는 ▲형사 절차와 디지털 포렌식(임황순 율촌 변호사) ▲내부조사를 통한 지적 재산 관련 분쟁의 사전 대응(김명훈 율촌 변리사) ▲리걸테크를 이용한 효율적인 소송 대응(정성우 프론테오코리아 팀장) 총 3개 세션으로 마련됐다.

임황순 율촌 변호사는 형사 절차 각 단계에서 디지털 포렌식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소개했다. 김명훈 변리사는 정부 정책, 최근 개정된 관련법 등 내부조사에 대한 이슈와 기업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정성우 프론테오코리아 팀장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소송 비용과 시간을 절감한 실제 사례와 효율적인 소송 대응 전략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론테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많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나누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프론테오는 AI 기반 글로벌 리걸테크 기업으로서 다양한 법률 사례와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내부 정보 유출 감지 및 지적 재산 보호를 위한 소송 대응 지원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