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폴리텍대학, SW 우수 인재 육성 MOU
상태바
그리드원·폴리텍대학, SW 우수 인재 육성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2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자문·기술 개발 위한 산학 공동연구 지원 등 추진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노정진)와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자문, 강의 및 교보재 지원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 지원 ▲신기술 분야 공동연구 및 협력 추진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육성에 나선다.

그리드원은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지능형 RPA 전문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TestOne)’ 등이 있으며,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육성 및 기술 개발 연구 활동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2.0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 기관과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리드원은 오는 5월 8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소프트웨어 2.0 세미나인 ‘Vision to Software 2.0(코딩에서 러닝으로, RPA에서 인공지능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리드원의 비전과 소프트웨어 2.0 시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로봇의 진화 방향을 전망하고, 그리드원이 인공지능 기술과 RPA의 만남을 통해 고객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디지털 사회의 모습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