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시험대비반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시험대비반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시험대비반 확대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유아교육학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한 시험대비반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인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준비하는 시험대비반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공립어린이집 필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필기 과목인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총 4과목을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보육교사의 자질 및 적성, 의사표현력 등을 평가하고 전담교수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키우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은 학생들이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고 교내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시험을 대비하며 학생들은 효과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국공립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은 졸업 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유아 아동미술 자격증, 북아트 자격증 등 유아교육 관련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유아교육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