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빨래방 ‘워시프렌즈’, 체계적인 점주기술교육 시행
상태바
무인빨래방 ‘워시프렌즈’, 체계적인 점주기술교육 시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월 25일 진행된 워시프렌즈 점주교육 현장

무인빨래방은 특별한 기술이나 노하우가 없어도 시작할 수 있지만 셀프빨래방·코인빨래방 지점을 오픈한 후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본사의 지원이 필요하다. 점주가 기본적으로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고객응대에 원활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워시프렌즈는 점주기술교육과 운영교육을 중요하게 판단해 올해 초부터 지점 점주들을 위한 점주기술교육, 점주운영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업체의 교육내용으로는 점주가 해결할 수 있는 빨래방 셀프점검, 셀프정비 방법을 심도 있게 다루며 각 매장에서 취급하는 세탁장비 제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워시프렌즈의 점주교육으로 인해, 해당 업체 점주는 빠르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익혀 간단한 문제는 A/S 방문을 기다릴 필요 없이 해결할 수 있다.

워시프렌즈 점주기술교육에 참석한 점주들은 매우 만족하는 반응이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점주들간의 지점 관리 노하우 등도 서로 공유하는 등 교육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교육에 참여한 한 점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매장에서 쉽게 해볼 수 없는 분리작업, 프로그램 진입 등 교육현장에서 전문 엔지니어분들의 충분한 설명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워시프렌즈는 본사 내 전문 엔지니어를 육성해 무인빨래방 및 셀프빨래방 오픈시 안정적인 설비 및 오픈 후 A/S 관련 사항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워시프렌즈 점주기술교육은 매월 해당업체 점주의 신청을 받아 매월 말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