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알리바바클라우드에 마인드스피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지멘스, 알리바바클라우드에 마인드스피어 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산업용 IoT 촉진 도모…제조사 혁신 실현 위한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 지원

지멘스는 중국 내 산업용 사물인터넷(IoT)을 육성하기 위한 차원으로 알리바바클라우드 (Alibaba Cloud)에 마인드스피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지난해 앙겔라 메르켈(Angela Merkel) 독일 총리와 리커창 중국 총리 참석 하에 지멘스와 알리바바클라우드 고위 관계자가 체결한 양해각서에 합의된 사항에 따른 것이다.

마인드스피어는 지멘스의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IoT 운영체제로, 다양한 디바이스 및 엔터프라이즈 연결 옵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고급 분석,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활용한 클로즈드 루프(closed-loop) 혁신을 제공한다.

지멘스는 알리바바클라우드에 마인드스피어를 구현해 중국 내 제조사들이 혁신을 실현하고, 인더스트리 4.0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사장 겸 CEO는 “전 세계 기업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상의 마인드스피어에서 제공되는 업계 선도적 IoT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다”며 “이제 알리바바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마인드스피어로 중국 본토 기업들도 마인스스피어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왕 하이빈(Wang Haibin) 지멘스 수석 부사장 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중화권 총괄은 “산업 자동화와 디지털화 분야의 시장 선도업체인 지멘스는 제조, 전기, 수처리, 의약품 등 다양한 업계 고객과 협력하고 있다”며 “지멘스는 중국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마인드스피어를 더 많은 산업으로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층 방대한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