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취업 특성화 교육 진행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취업 특성화 교육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호텔 취업 활성화를 위해 취업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파티시에, 쇼콜라티에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 제과제빵·디저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제과제빵 전문학교이다. 이에 서현전 호텔제과제빵·빠띠시에 전공은 타 제과제빵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특급호텔로의 취업을 위해 호텔 취업 특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베이커리 등 여러 제과제빵 분야의 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전공의 학생들은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실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졸업 전에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베이커리 산업에 대해 몸소 느낄 수 있었으며 현 제과제빵 트렌드도 알 수 있었다. 또한 파티시에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추후 진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특급호텔 현장실습뿐만 아니라 실무중심의 제과제빵 교육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한 커리큘럼 중 하나이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이주영 교수,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의 하형수 교수 등 해외 유학파 교수진들이 고품질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제과제빵 전문학교 서현전 제과제빵과 과정은 특급호텔을 비롯한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