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노트북용 9세대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공개
상태바
인텔, 노트북용 9세대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크톱 수준 성능·게이밍 경험 제공…와이파이6·썬더볼트3·옵테인 메모리 기술 지원

인텔은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늘날 약 5억8000만명의 PC 게이머와 1억3000만명의 PC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PC의 응답성만큼 컴퓨터의 실제 성능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이들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AAA급 게임부터 대용량의 4K 영상을 편집, 렌더링 및 트랜스코딩하는 등 무거운 크리에이티브 워크로드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이동하면서 다룰 수 있는 PC를 필요로 한다.

한 차원 더 높은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게이머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설계된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모바일 폼팩터에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무선 기능을 제공하는 인텔 와이파이6 AX200(Gig+), 활용도 높은 유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썬더볼트3,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과 같은 뛰어난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최적화된 배터리 성능과 저지연, 초고속 연결 속도를 제공하는 최신 와이파이 표준 기반 멀티-기가비트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와이파이6 AX200 탑재로 노트북 게이밍 경험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빠른 영상 편집 기능을 지원해 이동 중에도 무거운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인텔 옵테인 메모리 H10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Intel Optane memory H10 with solid-state storage)는 QLC 낸드 SSD의 용량과 인텔 옵테인 메모리의 응답성을 결합해 더 빠른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로딩을 지원하며, 썬더볼트3는 여러 대의 4K 모니터, 추가 외장 스토리지 및 시스템 충전을 빠른 속도의 단일 선으로 연결해 가정 및 직장에서의 작업을 향상시킨다.

최상위 모델인 9세대 인텔 코어 i9-9980HK 프로세서는 인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Thermal Velocity Boost)로 최고 5GHz, 8개 코어와 16개 스레드 및 16MB의 인텔 스마트 캐시를 지원하는 첫 번째 인텔 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로, 가장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워크로드 수용도 가능하다.

프레드릭 햄버거(Fredrik Hamberger) 인텔 프리미엄 및 게이밍 노트북 부문 총괄 매니저는 “인텔의 새로운 9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게이머, 크리에이터와 고성능 사용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더 얇아진 시스템에서 최고 5Ghz 및 8개의 코어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6를 통한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