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협회 조광원 회장, 산업포장 수상
상태바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조광원 회장, 산업포장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행사서 정보통신 분야 국가 산업발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회장 / 비투엔 대표이사

한국데이터산업협회(회장 조광원)는 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2관에서 개최된 ‘2019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조광원 회장이 정보통신 분야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해 우리나라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 발전에 공헌한 사람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혁신성장·안전·포용 등 사람중심 4차 산업혁명 실현에 기여하는 과학·정보방송통신인의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된 자리다.

조광원 대표는 ICT 1세대로 33년간 대한민국 ICT 체계 발판 마련 및 데이터산업계 최고의 장인에게 수여되는 ‘데이터 구루’로 선정되는 등 데이터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왔다.

특히 국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데이터 산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출범한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 회장으로 국내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회원사 권익 대변과 더 많은 데이터가 개방·공유·활용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조광원 회장은 “모든 공로는 한국데이터산업협회 230여개의 회원사들과 함께 이뤄낸 결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와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해 소명의식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