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내달 FIDO2 상호운용성 테스트 시행
상태바
TTA, 내달 FIDO2 상호운용성 테스트 시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4.2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미국 아마존 이어 두 번째 테스트, 한국서 시행…UAF·U2F 테스트 진행

FIDO 얼라이언스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FIDO2, UAF, U2F 상호운용성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FIDO 얼라이언스 공인 보안 시험기관인 TTA는 최근 FIDO2 레벨2(L2) 보안인증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기반으로 전 세계 관련 산업 기업들이 참가하는 FIDO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시행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FIDO 상호운용성 테스트는 상호운용성 시험인증에 참가하는 기업이 개발한 FIDO 서버, 클라이언트, 인증장치가 FIDO 표준 규격에 맞춰 개발돼 서로 간에 안정적으로 호환되는지를 테스트하는 이벤트다. 2월 미국 아마존이 호스트한 상호운용성 테스트에 이어서 두 번째로 5월에는 한국 TTA에서 진행된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공공정책 및 시험인증 분과 공동리더로 활동중인 신준호 TTA 팀장은 “사용하기 불편하고 피싱 공격에 취약한 비밀번호 기반 온라인 로그인 기술을 대체하여 보다 편리하고 강력한 온라인 인증 기술 개발과 국제 표준화를 위하여 노력해온 FIDO 얼라이언스는 W3C과 함께 FIDO 규격 기반 웹인증 API 표준을 만들었고, ITU를 통해 국제인증표준으로 채택 받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확장과 개발자 교육을 위해 FIDO 해커톤, 개발자 지원 멘토 프로그램 운영, 상호운용성 테스트 호스트, 글로벌 총회 서울 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한국에서 준비하고 있으며, TTA는 회원사로서 그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