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출범
상태바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출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소 자산 유저 직접 운영 가능…보안 수준 크게 강화돼 해킹으로부터 안전

바이낸스는 오는 23일 자체 블록체인인 바이낸스체인(Binance Chain)을 정식으로 구동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덱스(Binance DEX)’의 정식 서비스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바이낸스 자체 코인인 비엔비(BNB)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파생 암호화폐(ERC 20 토큰)였다. 바이낸스체인 출범 이후 BNB는 독자적 네트워크를 보유한 암호화폐(코인)으로 탈바꿈한다.

바이낸스덱스는 블록체인에 기반해 만들어진 거래소다.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는 달리 유저가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보안 수준도 크게 강화돼 해킹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할 전망이다.

그동안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탈중앙 거래소를 선보였으나 기존 거래소에 비해 처리속도가 느린데다가 사용자의 수가 많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 바이낸스덱스는 1초에 140만 건 거래를 처리하는 기존 바이낸스 거래소와 동일한 거래 속도를 구현할 목표를 두고 있다. 세계 180개국에 걸친 기존 바이낸스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해 충분한 거래량도 미리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바이낸스는 지난 2월 바이낸스덱스의 베타버전인 테스트넷을 유저들에게 선보인바 있다.

장펑자오 바이낸스 CEO는 “당분간 바이낸스덱스와 기존 바이낸스 거래소를 모두 운영할 계획”이라며 “철저한 보안 강화를 위해 출시 일정이 다소 지연됐지만, 이달 안에는 꼭 바이낸스덱스의 정식 버전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