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지식재산보호원과 MOU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지식재산보호원과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재산권 분쟁 대한 법률상담·조정 협력…지재권 분쟁 없는 데이터 유통 지원 추진
▲ 이해평 한국지식재산보호원장(왼쪽)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이하 진흥원)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원장 이해평, 이하 보호원)과 데이터 유통·활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산권 분쟁에 대한 법률상담 및 조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진흥원은 데이터 산업 진흥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담당하는 데이터 전문기관이며, 보호원은 우리나라 기업의 국내외 지식 재산권 보호를 지원하는 전담기관이다.

진흥원은 보호원의 지식재산권 분쟁상담 및 조정 업무에 관한 전문 역량을 활용해 데이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며, 이러한 협업이 국내 데이터 유통 시장을 한 단계 발전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의 유통 및 활용 활성화 업무 ▲산업재산권 창출·보호를 위한 상담 등 지원 업무 ▲산업재산권 분쟁에 대한 법률상담 및 조정업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 분쟁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데이터 유통 생태계를 한 단계 성숙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앞당기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